본문: 롬 4:17-25
제목: “부활 신앙”
오늘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음을 이기시고 다시 사신 부활절입니다. 이 부활의 아침에 부활 신앙이 무엇인지를 함께 묵상하고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모든 진정한 신앙은 부활 신앙입니다. 곧, 하나님이 “죽은 자를 살리시고 없는 것을 있는 것 같이 부르시는 이” 이심을 믿는 신앙입니다(롬 4:17). 예수님이 이 세상에 계실 때에 죽은 사람을 세 번이나 살려 내셨습니다. 바로, 회당장 야이로의 12살 된 딸, 나인 성 과부의 아들, 그리고 죽은 지 나흘이나 된 나사로였습니다. 그것은 얼마 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 날 부활 사건에 대한 예표적인 사건들이었습니다.
“예수는 우리 범죄함을 위하여 내어 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하여 살아나셨느리라”(롬 4:25). 세상 죄를 지신 하나님이 어린 양으로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으로써 우리 죄를 대속하시고,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심으로써 우리의 모든 죄악이 도말되고 우리가 의롭게 되었음을 부활로써 입증하신 것이었습니다.
이제는 누구든지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롬 10:9)—이 말씀대로 구원을 얻게 됩니다. 사람은 부활 신앙으로 구원을 얻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신앙을 가지고 살아가면 인생 길에 겪는 우리의 실패와 좌절을 극복하고 재기, 삼기, 심지어 팔기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의인은 일곱번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나려니와”(잠 24:16). 칠전팔기의 신앙이 부활신앙입니다. “저는 넘어지나 아주 엎으러지지 아니 함은 여호와께서 손으로 붙드심이로다”(시 37:24).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롬 8:11). 성령은 창조의 영이시고, 부활의 영이시고, 생명의 영이십니다.
이 부활절에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부활 신앙으로 구원받고, 승리하고, 성령의 능력 가운데 부활의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게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