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롬 15:4
제목: “성경의 효능”
우리는 하나님의 축복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손에서 받은 선물을 가지고 살아 갑니다. 우리의 생명도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시간도, 건강도, 재물도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선물 중 가장 큰 선물이 성경책입니다. 아브라함 링컨 대통령도 “구세주가 우리에게 주시는 모든 축복들은 이 성경책을 통해 우리에게 주어진다” 하고 말한 바 있습니다.
성경의 네 가지 효능은 무엇일까요?
첫째, 성경은 교훈을 줍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딤후 3:16). 우리는 인생의 길을 알지 못하는데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 우리의 갈 길을 가르쳐 보여 주십니다. “인생의 길이 자기에게 있지 아니하니 걸음을 지도함이 걷는 자에게 있지 아니하니이다”(렘 10:23). “너희는 길에 서서 보며 옛적 길 곧 선한 길이 어디인지 알아보고 그리고 행하라. 너희 심령이 평강을 얻으리라”(렘 6:16). 우리는 성경을 통해 인생의 길이요, 구원의 길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알게 됩니다.
둘째, 성경은 인내를 줍니다.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약 1:3).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을 받기 위함이라”(히 10:36).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우리를 붙들어 주시고(히 1:3) 인내로 믿음의 경주를 계속하게 해 주십니다(히 1:3, 히 12:1).
셋째, 성경은 안위를 줍니다. “성경의 안위로 소망을 가지게 함이니라”(롬 15:4). 하나님은 마음이 상한 자에게 가까이 해 주십니다. “여호와께서 마음이 상한 자에게 가까이 하시며 중심에 통회하는 자를 구원하시는도다”(시 34:18). “내 속에 생각이 많을 때에 주의 위안이 내 영혼을 즐겁게 하시나이다”(시 94:19).
넷째, 성경은 소망을 줍니다.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케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롬 15:13).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재앙이 아니라 곧 평안이요 너희 장래에 소망을 주려하는 생각이라”(렘 29:11).
날마다 그리고 평생에 성경을 가까이 하여 교훈과 인내와 안위와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