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수 3:8
제목: 요단에 들어서라

애굽을 탈출했습니다. 천신만고 끝에 40년의 광야 생활이 막을 내립니다. 요단강이 그들 앞에 강둑에 넘치고 도도하게 흐르고 있습니다. 광야 시련보다 더 큰 장애가 백성들 앞, 가나안 전진을 가로막고 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여호수아 사령관에게 명령하셨습니다. “요단에 들어서라 하라!” 들어서야 강물은 멈추게 되고 젖과 꿀이 흐르는 약속의 땅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21세기 우리 앞에 도도한 물결이 있습니다. 무신론 주의, 다원주의, 하나님을 대적하는 온갖 세력들이 가로막고 있습니다. 이를 돌파하라는 명령입니다.

1. 명령에 절대 복종하라!
성경은 하라, 하지 말라는 생명 명령서입니다.우리는 그리스도 예수의 군사입니다(딤후 2:3). 군사는 명령에 죽고, 명령에 삽니다. 명령을 가감하지 말아야 합니다(신 4:2). 좌우로 치우치지 말고, 복종해야 합니다.

2. 오직 믿음으로 전진하라!
인간의 수단과 방법, 인간적인 경험이 아니라 하나님의 절대 권능을 믿고 앞으로 돌파해야 합니다.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빌 4:13). 능치 못할 일이 없습니다(막 9:23). 인간의 이해와 사고방식을 초월하는 것이 믿음입니다.

3. 사명감으로 충성하라!
사명감 없이 사역하면 힘들고 어렵고 짜증과 원망, 불평이 많아 충성할 수 없습니다. 무슨 일을 하든지 하나님의 일인 줄 믿고 섬기고 봉사하고 종사하면(골 3:23) 어렵고 힘들수록 신바람이 납니다. 사명감으로 일하면 보람차고 값진 생애가 됩니다.

이제 우리는 본문, 광야 전진, 요단 돌파에서 복음의 핵심을 가슴에 기록합니다. 광야 길을 걸어 나아가는 나그네요, 행인입니다. 주님이 부르시면 요단강 건너가 천국에 입성하여 영생 복락을 누립니다. 단번에 속죄 죽음으로 구원을 “다 이루었다” 하신 주님의 공로로 과거, 현재, 미래의 모든 죄를 사함받고 예수님의 속죄의 십자가, 죄와 사망의 권세를 이기신 부활신앙으로 영적 가나안, 천국에서 승리의 생활, 영원한 축복을 누립니다(요 5:24).
절대구원! 절대천국! 할렐루야!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