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롬 8:1-2
제목: “사람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으면”
성경은 전체 66권으로, 1189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한 장을 고르자면 로마서 8장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성경의 다른 장들이 금과 같다면 로마서 8장은 다이아몬드와 같이 빛나는 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마서 8장은 사람이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얻게 되는 두 가지가 있음을 보여 줍니다. 그것은 바로, 용서와 능력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롬8:1). 정죄함이 없다는 것은 죄 용서를 받았다는 것이요, 죄에 따르는 형벌도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기만 하면 죄 사함을 받아 정죄함이 없게 된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게 되는 것일까요? 그것은 “하나님께 대한 회개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 대한 믿음”을 통해서 입니다(행 20:21). “저에게 피하는 자는 다 죄를 받지 아니하리로다”(시 34:22).
사람이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용서와 더불어 능력을 얻습니다.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롬 8:2). 내게 여전히 죄와 사망의 힘이 작용하고 있으나 그 보다 더 강한 생명의 성령의 힘이 작용함으로 거기에서 벗어나게 된 것입니다.
오늘 목사 안수식과 제직 임직식이 있게 되는데, 세움을 받는 일꾼들을 주님께서 충성되이 여기셔서 직분을 맡기시고 그것을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을 주신다고 하였습니다. “나를 능하게 하신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 내가 감사함은 나를 충성되이 여겨 내게직분을 맡기심이니”(딤전 1:12).
하나님께서 우리 주님을 이 세상에 보내시고 성령과 능력을 기름 붓듯 하셔서 예수님이 두루 다니시며 착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 눌린 모든 자들을 고치실 수 있었습니다(행 10:38). 그와 같이 예수님을 믿고 섬기는 우리들에게도 성령과 능력을 기름 붓듯 하셔서 우리 역시 두루 다니며 착한 일을 행하고 마귀에 눌린 모든 자들을 고치며 살 수 있도록 하나님이 함께 해 주십니다.
회개와 믿음으로 우리의 영원한 위치가 그리스도 예수 안으로 옮겨져 용서와 능력을 받고 사람들은 치료하고 해방시키는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