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롬 8:5-11

제목: “부활의 능력, 생명의 능력“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 범죄함 때문에 십자가에 내어 줌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하여 살아 나셨습니다. “예수는우리 범죄함을 위하여 내어 줌이 되고 우리를 의롭다 하심을 위하여살아 나셨느니라”(롬 4:25). 우리 죄를 짊어 지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었다가 다시 사신 우리 주님은 우리 죄 값이 다 지불되고 우리가 의롭다 하심을 얻을 수 있도록 죄의대속이 완성되었음을 부활로써 입증하신 것이었습니다.

십자가의 죽음은 하나님의 미리 정하신 뜻과 미리 아신 바 대로 된것이었습니다(행 2:23). 그런데 유대인들이 율법없는 로마인들의 손을 빌어 예수를 십자가에 처형시킨 것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십자가에는 하나님의 선의와 인간의 악의가 만난 것이었습니다. 그 예수가사망의 고통에 매여 있을 수 없었으므로 하나님이 사망의 고통을 풀으시고 예수를 살려 내신 것이었습니다(행 2:24).

하나님은 죽은 자를 살리시고 없는 것을 있는 것 같이 부르시는 능력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에(롬 4:17). 예수님을 다시 살리신 것이었습니다. 장차 우리에게 이루어질 부활도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케 하실수 있는 자의 역사로’ 이루어 질 것입니다(빌 3:21). 우리의 시민권은 천국 시민권이기 때문입니다(빌 3:20).

예수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신 하나님의 능력은 부활의 능력, 생명의능력입니다. 그 능력은 바로 성령의 능력입니다.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하나님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롬 8:11).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라”(요 11:25-26).

죄와 사망의 세력을 깨트리시고 부활하신 주님께 나아와 부활의 능력, 생명의 능력을 받아, 이 세상에 사는 날 동안 성령의 능력 안에서 살다가장차 부활과 영생에 이르게 되시기를 바랍니다.